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부동산

월계 '삼호 4차아파트', 정밀안전진단 통과…재건축 본격화

by 개발도움군 2023. 5. 6.
반응형

서울 노원구 월계동에 위치한 '삼호 4차' 아파트가 정밀안전진단을 통과했다.
4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삼호 4차 재건축통합추진위원회는 최근 노원구로부터 정밀안전진단 통과를 전달받았다.

 

월계 '삼호 4차아파트 E등급으로 재건축 조건 통과


삼호 4차의 정밀안전진단 평가점수는 41.2로, E등급에 해당한다. 재건축을 추진하려면 정밀안전진단 A~E 등급 중 D등급 이하를 받아야 한다.
재건축이 본격화될 예정인 삼호 4차 아파트 단지는 월계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아파트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9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272세대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변석주 재건축통합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통합추진위 결성 약 7개월 만에 재건축을 확정하는 정밀안전진단 과정을 통과했다"라고 말했다.

앞서 삼호4차 아파트 재건축 예비추진위원회는 지난 1월 정밀안전진단 진행을 위한 용역 비용 예치금 1억 5,752만 원을 납부한 바 있다.

재건축 과정은 안전진단, 정비구역 지정, 조합설립인가, 사업시행계획인가, 관리처분계획인가, 철거 및 착공으로 이뤄진다.

안전진단 마지막 과정인 정밀안전진단에 통과한 만큼, 삼호 4차는 본격적으로 재건축 사업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마포 공덕동 마포 현대아파트, 안전진단 최종 통과…재건축 탄력 가속화

서울 마포구 공덕동 마포현대 아파트가 안전진단 절차를 최종 통과해 재건축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된다. 4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공덕동 마포현대 아파트는 최근 마포구로부터 안전진단 최종 통

comstory50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