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

내년에 태어난 둘째는300만원씩 받아요_첫만남이용권 잘 이용하는 팁

by 개발도움군 2023. 12. 15.
반응형

지난해 출산율은 0.78명으로 사상 최저를 기록했었는데요, 올해는 그보다도 더 낮은 0.6명대까지 추락할 가능성이 있어 전문가들은 우려하고 있어요. 그래서 정부가 최근 '저출산 고령사회 기본법'을 개정했는데 여기에 자녀당 제공하는 '첫만남이용권'을 300만원으로 늘린다는 방안도 포함됐어요.

 

둘째부터는 100만원이 늘어나요 

첫만남이용권은 출산을 축하하면서 초기 육아를 할 때 경제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제공되는 출산지원금이에요. 그동안은 모든 아동당 200만원씩 지원했었어요. 
그런데 내년에는 둘째부터 300만원으로 지원금이 확대돼요. 
0첫만남이용권으로 받은 지원금은 아이의 주민등록일로부터 1년이 지나면 바우처가 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해 주세요.

 

 

국내산 천일염으로 저염 밑간한 반건조 저염고등어 특대 2마리(생물45cm 전후) : Wando Fish

반건조고등어,완도고등어,간고등어,저염고등어,자반고등어,개별진공포장고등어,

smartstore.naver.com

국민행복카드가 꼭 필요해요 

첫만남이용권은 국민행복카드 바우처로 받아요. 유흥이나 사행 업종 등만 아니라면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죠. 산후조리원도 온라인에서도 자유롭게 결제할 수 있어요. 국민행복카드는 다양한 카드사에서 발급받을 수 있어요. 출산과 육아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데, 카드마다 조금씩 혜택이 달라서 비교해보고 고르는 게 좋아요.

국민행복카드 대표 혜택 

• 출산 관련 혜택 : 병원, 약국, 산후조리원 등 
• 육아 관련 혜택 :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등 
• 놀이/키즈 관련 혜택 : 유원지, 놀이시설 등

 

카드 종류도 체크카드, 신용카드, 계좌와 연결하지 않는 전용카드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정부 보조금 카드라 신용카드를 선택해도 연회비가 없어요. 
첫만남이용권 바우처를 당장 받지 못하더라도 임산부, 저소득층, 아이돌봄 지원사업 대상자, 여성 청소년 등이라면 국민행복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먼저 카드만 쓰다가 나중에 바우처를 신청해도 되 니 국민행복카드 대상자라면 미리 발급받아 사용하는 것도 추천해요.

 

완도수산물,완도생선,도미,자연산도미,자연산도미 : Wando Fish

완도에서 선장님이 직접 잡아 24시간 이내에 손질,밑간 및 반건조하여 상품을 받는 즉시 조리가 가능한 도미

smartstore.naver.com

신청방법도 간단해요 

첫만남이용권은 신청할 때 방문 또는 온라인 중에 택할 수 있어요. 방문해서 신청한다면 주민센터에서 아이 주민등록을 할 때 한 번에 신청할 수 있고, 온라인은 정부24에 접속해 첫만남이용권 신청서를 접수하고 결과를 기다리면 이용할 수 있어요. 주변에 내년 출산 계획이 있는 분이 있다면 함께 공유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