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부동산

공릉 자이아파트 공공분양 500세대, 수방사대비 3~4억원 저렴.

by 개발도움군 2023. 6. 15.
반응형

수방사 부지 분양가 8억 7000만원 여기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상당한 충격을 줬습니다. 이젠 공공분양도 안전지대가 될 수 없다는 위기감 역시 서울에서 상급지에 속하는 공공분양은 민간분양 못재하는 가격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죠. 그러나 언제나 예외라는 것은 있는 법 오늘 오전 발칵 뒤집혔습니다.

 

초역세권 공릉자이아파트,역세권,수방사 대비 3~4억원 저렴하게 분양

타이밍상 요즘 실망스러운 민간, 공공 가릴 것 없는 분양가격을 상쇄할 만큼의 가격 경쟁력이 있는 공급이라 말할 수 있겠죠. 바로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는 자이 아파트로 들어서게 될 공릉아파트 부지입니다. 지난달 5월에 사업 속도가 본궤도에 들어가면서 전혀 손에 잡힐 것 같지 않았던 이곳이 결국 이번 달 구체적인 공급 계획과 함께 다음 달에 윤곽을 잡아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달 LH에서 공릉동 아파트 부지가 복합 개발로 진행이 될 것을 2023년 공급계획 설명에서 확실하게 공지를 했죠. 여기는 일단 공공분양과 신혼희망타운 분양으로 나뉘어질 것으로 보이고요. 신혼희망타운로 나오는 물량은 154 세대 정도 그리고 공공분양으로 나오는 물량은 500 세대 정도 되겠습니다. 양자인 선택지가 있어서 유리한 쪽으로 결정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가 있겠죠.

공릉자이아파트
공릉자이아파트

일단 새집으로의 진입을 계획한다면, 굳이 지금 같은 상황에서 민간부장의 승부를 걸 이유는 없죠 현재 전체 분양가가 계속해서 오르는 추세라서 무조건 가성비 있는 곳을 일단 필터링하신 그다음 이후를 생각하셔야 된다는 얘기입니다. 경쟁력이 좋은 곳으로 우회할 수 있는 더 좋은 틈새를 만들어야 한다는 얘기죠 어차피 매매 시장에서의 집값이 조금씩 반등의 추세를 보이고 있으면서도 바닥 다지기라고 말하기에는 조금은 애매한 상황인 것만은 확실합니다.

일단 공릉 아파트 부지는 기존 부지에서 주거 용도를 확장시킬 예정이라서 500 세대 이상 나올 수 있는 규모로 계획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입지가 워낙에 좋은 곳이라서 진입하기에는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아주 반짝거리는 자리에 위치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서울 도심 그것도 역세권도 초역세로 나올 수 있는 공공분양 500세대 정도면 굉장히 희귀한 물량이라 할 수 있죠. 워낙에 서울역세권 신축 아파트가 무조건 10억 이상의 분양가를 던지고 있는 상황인데 절반도 안 되는 가격으로 저렴하게 진입할 수 있는 틈새가 생기기 때문에 충분히 도전해 볼 만한 단지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브랜드가 자이로 이미 확정이 되어 있는 상태고요. 사업을 지금까지 진행해 온 주체입니다. 그래서 굳이 브랜드 아파트를 끌어들일 이유가 없이 자연스럽게 자이 아파트 문패를 달 것이 100%분명하고요. 일단 여기 교통환경을 보면 6호선 화랑대역이 초역새 위치에 자리하고 있죠.

도보 3분 정도면 충분히 도착 가능한 거리에 여기 딱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냥 엎어지면 코 닿을 곳에 위치해 있다는 얘기죠 이 정도 입지면 정말 서울 어느 신축 단지와 비교해도 남부럽지 않을 역세환경 가진 곳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주변 학군 아주 좋은 편이고요. 태릉초등학교, 공릉중학교가 단지와 가깝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변 숲세도 태능이 가까워서 풍부한 숲세 환경 누릴 수 있는 주거환경적으로 볼 때는 아주 좋은 곳이라 말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분양가도 서울 도심 공공분양이라는 아주 드문 케이스라 할 수 있겠습니다. 수방사 부지의 고분양가를 상쇄시킬 수 있는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죠. 시공사는 초반에 말씀드린 대로 이미 지에스 건설이 시동을 걸고 있는 상황이고요. 이렇게 되면 좋은 입지와 더불어서 확실한 브랜드 명패까지도 달게 돼서 최근에 분양하는 서울정비사업지 대단위 단지와 규모 면에서는 그래도 차이는 있겠지만, 경쟁력에서는 뛰어난 공공분양단지가 될 듯합니다.

평형스타일도 59제곱, 84제곱으로 구성이 될 것으로 보이고요. 분양가는 주변 시세보다 확실히 저렴한 가격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59제곱 5~6억원 선, 84제곱은 6~7억원 선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수방사 부지보다는 가격 면에서 훨씬 저렴하다고 볼 수가 있죠. 오늘의 분양가보다 내일의 분양가가 더 비쌀 수밖에 없는 요즘 같은 상황에서는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여기 분양 형태는 공공분양 사전청약 형태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고요. 한 층 더 속도 면에서 빠를 수 있겠죠. 이런 식으로 중간중간에 계속해서 후보지가 발굴되고 이미 사업이 추진 중에 있는 것들은 새롭게 분양 일정 타임 테이블 안으로 들어오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청약 자격은 사전 청약 일반형으로 풀릴 가능성 높고요.

청약자격
청약자격

무주택 세대 구성원 청약통장 12개월 이상 일정한 소득 자산 기준 컷이 필요하겠습니다. 이를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걱정 마세요. 당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방사 부지에 대해서 아쉬움을 느끼신다면, 다른 부동산에 투자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더 많은 자금을 모으기 위해 부동산 투자 기간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플랜 B를 고려하시면서 진행해 나가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