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살이 한달 시작. 이렇게 시작하세요

by 개발도움군 2023. 4. 4.
반응형

보통 50대~60대 부부들이 한번쯤 꿈꿔보는 것이 제주살이일 것입니다.

물론, 최근에는 제주살이 뿐만 아니라 각 지역별로 일주일 살이,열흘살이 등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지금 10일째 제주살이를 하고 있는 입장에서 간략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준비 사항
1. 숙소:인터넷 검색을 해보시면, 다양한 숙소가 있습니다.
  호텔,펜션,최근에는 골프텔(골프장에서 운영하는 숙박), 그리고 농가에서 제주도의 지원을 받아 농개 개량후 정식으로 숙박업을 하는 것 등 다양합니다.
 2박3일도 아니고 30일을 숙박해야 하므로, 우리는 농가를 개량하여 만든 민박집을 선택하였습니다.

우선, 제주 서쪽 고산리에서 10일을 머물렀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깨끗하고 에어컨도 설치되어 있으며, 샤워시설, 조리시설 등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지금은 동쪽으로 이동한 두번째 집에 머무르고 있는데, 대부분의 주택들이 왠만한 것은 갖추어져 있지만 세탁기, 전기밥솥 등이 부족한 곳이 있습니다.

우리는 10일,20일을 서쪽,동쪽에 나누어 지낼 예정이라 최소한 하루에 한끼니는 밥을 해먹어야 하므로 전기밥솥은 반드시 필요했으므로 밥솥은 확인바라며, 세탁기는 설치되어 있는 곳도 있고, 설치 안된 곳도 있지만, 주변 2~3km 주방에 코인 빨레방이 있어,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숙소 비용은 숙박일수에 따라 달라지며, 약 7~10일인 경우, 8만원/1일, 15일 이상은 6~7만원/1일 수준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2. 차량
제주도를 여행하려면 차량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렌트비용도 한달 대여하려면 150만원 이상이 소요되므로, 우리는 서울에 있는 우리 차량을 직접 배로 운송하여 운행중입니다.

배를 이용하여 차량을 운반할 경우, 반드시 알아야 할 점.

1) 되도록이면 목포~제주항  보다는 진도~제주항을 이용하세요.
    목포에서 제주항까지는 약 5시간이 소요됩니다. 우리는 저렴한 비용을 위하여 1월달(2개월전 예약)에 이코노미(4만원/1인당 수준, 차량 운송비 15만원 별도)로 예약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이 앉아서 오기도 힘들었으며, 밤1시에 출발하여 제주항에 아침6시에 도착할때까지 꼬박 밤샜습니다.

2) 평일 시간을 이용하세요.
    시즌(3월~11월)때 제주 방문 배편 이용객 수가 너무 많습니다.
    등산모임,사이클동호회,개인 모임등 장난이 아니므로 반드시 평일(월~목)에 이용하세요.

 

3.식사

1)우리는 하루에 한끼(아침)이상은 직접 해먹었고, 점심은 곶자왈,오름,공원 등 방문을 위해 사먹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식사의 입맛은 좋은데, 가격은 비싼 편이라고 생각하며, 특히 식사하려면, 1~2군데 이상을 비교해서 드세요.
   가격 차이가 심합니다.  
   예를 들어, 성게미역국이 어떤 곳은 1만원, 어떤 곳은 1만5천원입니다.

2)가장 후회하는 뷔페:신라호텔 뷔페 절대 가지 마세요.
   와이프가 서울 某카드에서 준 할인권을 이용하여 호텔신라 뷔페를 예약했다고 하여, 2명이 호텔신라 뷔페를 이용하였습니다.

할인없으면 1인당 13만원짜리 뷔페.

가성비 전혀 없는 호텔신라 뷔페

제가 좋아하는 회(스시) 종류도 3종밖에 안되고, 토탈 종류도 40여가지도 안됩니다.

일반인들이 고액을 지불하고, 호텔뷔페를 경험하는 이유는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새로운 음식을 경험하기 위한 것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호텔 뷔페를 가시는 분이라면, 신라호텔 뷔페는 절대 가지 마세요.

호텔뷔페의 캐셔도 이 내용을 인정했습니다. 식사 메뉴가 다양하지 못해 죄송하다고...

그 돈으로 시장가서 회나 갈치정식 등을 드시면 1인당 뷔페비용으로 4인 갈치정식을 드실 수 있습니다.

 

3.여행코스
우리는 다양한 곶자왈, 오름코스,해안코스 등을 하루에 평균 15천보 이상을 걷고 있습니다.

건강해지는 느낌이 자동적으로 생깁니다.
되도록이면, 승용차 보다는 버스로 이동하여 토속음식에 맥주,막거리 한잔 하는 재미로 이동하여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4월 3일(어제)기준으로 벚꽃은 지고 있으며, 유채꽃은 엄청 화려하게 피고 있습니다.

 

저녁노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