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폴드6 커버 디스플레이, 더 커지고 좌우 대칭
현재 나는 갤럭시 Z폴드5를 사용중입니다.
기존에 갤럭시2를 사용하다가 밧데리의 빠른 소진, 그리고 AS센터에서도 잘 모르는 하드웨어 문제로 약 3개월 전에 갤럭시Z폴드5로 기변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갤럭시Z폴드6 소식에 약간은 열받아 어찌해야 하나 하고 생각하여 Z폴드5와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하여 검색한 결과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7월초 언팩 행사...갤럭시Z 플립6, 갤럭시링, 갤럭시워치7 등 공개
올해 7월 공개 예정인 삼성전자 차세대 폴더블폰(접이식 휴대폰) '갤럭시Z폴드6'의 커버 디스플레이 모습이 유출된 가운데, 기존보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진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6' 렌더링.(사진=온리크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국 IT전문 매체 '폰아레나'는 지난 25일(현지시각) 유명 IT 팁스터(정보 유출자) 아이스유니버스를 인용해 삼성 갤럭시Z폴드6의 커버 디스플레이가 대칭형 베젤(테두리)로 나왔으며 너비도 확장됐다고 전했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갤럭시Z폴드6의 커버 디스플레이는 좌우 대칭이다.
또 중국 IT 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가 X(구 트위터)에 공유한 이미지는 대칭형 측면 베젤을 제공하는 갤럭시Z 폴드6 커버 디스플레이 일부를 보여준다.
삼성은 갤럭시Z 폴드6의 커버 디스플레이 종횡비(가로세로 길이 비율)를 변경해 사용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작년에 출시된 갤럭시Z 폴드5는 23.1:9 화면 비율의 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지만, 올해 출시되는 모델은 22:9 화면 비율의 6.3인치 커버 스크린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커버 디스플레이 너비도 57mm에서 60mm로 변경될 것으로 보인다. 또 갤럭시 Z 폴드5보다 모서리가 더 날카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되며 후면 카메라 디자인도 3년 만에 변경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은 7월 초 프랑스 파리에서 하반기 갤럭시 언팩을 열고 갤럭시Z 플립6, 갤럭시Z 폴드6를 공개할 예정이다. 소문으로 돌고 있는 '갤럭시Z 폴드6 슬림(또는 울트라)'이 이벤트에서 함께 공개될지는 불분명하다.
디스플레이 전문가 로스 영은 갤럭시Z 폴드6 슬림이 폴드6보다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S펜 지원에 필요한 디지타이저가 빠지면서 더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아이스유니버스는 이번 달 초 갤럭시Z폴드6의 커버 디스플레이 보호기 사진을 공개하며 "커버 디스플레이 너비가 60.2mm로 전작 57.4mm에 비해 넓어졌다"고 했다. 최근에는 갤Z폴드6의 카메라 모듈 이미지를 선보이면서 카메라의 디자인이 바뀔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달 초 미국 스마트폰 케이스 업체가 공개한 갤럭시Z폴드6 CAD 이미지를 통해 제품 모서리는 갸름해질 것으로 보인다. 퀄컴 스냅드래곤8 3세대 칩을 탑재하고 전작보다 더 얇고 가벼워질 것이라는 시각도 있다.
카메라도 변경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스유니버스는 지난 달 "갤럭시Z 폴드6가 전작과 동일한 50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에 1200만 초광각 카메라, 1000만 화소 3배 망원 카메라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주 엑스 사용자 크로(Kro)는 “갤럭시Z폴드 6가 갤럭시S24보다 향상된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혔다. 갤럭시Z 폴드5와 갤럭시S24는 동일한 후면 카메라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Z폴드 6 카메라의 사양 변경 가능성도 제기된 상태다.
갤럭시Z폴드6는 오는 7월 초 갤럭시Z시리즈 언팩(제품 공개)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통상 8월 하반기 언팩을 열던 삼성전자는 이번엔 이보다 한달 앞당긴 7월 초를 선택했다.
이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Z 플립6, 갤럭시링, 갤럭시워치7 시리즈를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프랑스 파리에서 언팩을 개최해 같은 달 26일 열리는 파리 올림픽 특수를 노릴 예정이다. 라이벌 애플이 지난해 12년 만에 처음으로 세계 스마트폰 1위(출하량 기준)를 기록하면서 위기감을 느꼈다는 분석이다.